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 2차전지 관련주

728x90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 2차 전지 관련주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 2차전지 관련주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 2차전지 관련주

 2차 전지 소개 양극재를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진 포스코케미칼의 주가가 계속 불규칙하게 움직인다. 발단은 2021년 10월 8일에 있었던 기자의 오보로 인하여 시작되었지만, 2달이 지나가는 지금까지도 주가가 안정적으로 흐르지 않아 많은 투자자들이 2차 전지 관련주라 하더라도 불안한 심리를 가지고 가는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포스코케미칼의 주가 전망이 향후 어떻게 될지 재무제표와 차트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기업개요

포스코케미칼 공식 홈페이지
포스코케미칼 공식 홈페이지

 1971년 설립된 포스코케미칼은 주식 상장을 2019년에 성공하였다. 상당히 늦은 상장이라 말할 수 있겠다. 현재 2차 전지 소재, 첨단화학 소재, 산업 기초 소재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2차 전지 전용 양극재와 음극재, 탄소소재 원료 제품 등을 주요 사업 품목으로 지정하여 기업의 규모를 키워왔다.

 특히 2021년 약 1조 2천7백억 원의 유상증자를 통해 대규모 투자 재원을 확보하였으며, 2차 전지 소재 분야에서 포스코 그룹과 함께 리튬, 니켈 등의 기본 원료와 2차 전지 소재 연구센터 등 다양한 전기차 분야를 확장해 나가며 본격적으로 2차 전지 관련주에 편입되었다.

 

 

 

 

언론의 오보에 주가가 급락했던 이차전지 관련주

언론의 오보로 인해 주가가 무너졌었다. (출처 - 매경이코노미, http://mk.co.kr)
언론의 오보로 인해 주가가 무너졌었다. (출처 - 매경이코노미, http://mk.co.kr)

 다만, 10월 8일 발생했던 한 기자의 잘못된 오보 이후 포스코케미칼은 이차전지 관련주에서 탈락하는 것 아니냐는 소문이 들 정도로 엄청나게 주가가 급락했었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에코프로비엠' 기업 수준의 양극재 품질을 준비하였으나 기준에 충족하지 못하여 품질 테스트를 탈락했다는 내용이었으며, 기사가 등록된 직후 순식간에 주가가 내려앉았으며, 결국 2021년 11월 기준, 1달 만에 주가가 연고점 대비 20% 가까이 하락할 정도로 크게 출렁인 적 있었다.

 물론 현재 포스코케미칼은 사실과 다르다며 반박하였고, 잘못된 보도 역시 삭제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재무제표

포스코케미칼 재무제표. 실적이 매우 향상되었다.
포스코케미칼 재무제표. 실적이 매우 향상되었다.

 현재 포스코케미칼의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0년에 이어 엄청난 성장을 해낸 것을 알 수 있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률은 약 2배가량 상승하였으며, 순이익률은 4배가량 상승할 만큼 원래 흑자 흐름을 유지하던 기업의 재정상태에 실적 개선까지 성공한 것으로 분석되기에 향후 이차전지 관련 호재가 생길 때마다 주가가 긍정적으로 흐를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전망해볼 수 있겠다.

 단 하나 걸리는 점이 있다면 바로 PER 수치인데, 현재 2차 전지 관련주로 알려진 다른 기업들에 비해 월등히 높다. 심지어 2021년 4분기 기준, 예상 PER 수치가 무려 360대에 육박하기 때문에 향후에도 주가가 심하게 요동칠 가능성은 충분히 고려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차트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일봉 차트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일봉 차트

 2차 전지 관련주라 하더라도 잘못된 보도 한 번이 얼마나 기업에 영향을 주는지 알 수 있는 차트라고 말할 수 있겠다.

꾸준히 우상향을 기록하던 포스코케미칼의 주가 전망 일봉 차트는 10월 초, 언론의 잘못된 보도가 나간 직후 거대한 장대 음봉 캔들을 만들어내더니 이후 주가가 힘없이 추락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약간 늦은 대처이긴 하지만, 이후 포스코케미칼 기업 측에서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하고 나선 이후 주가가 다시 회복하는 단계에 진입하였으나, 한번 떨어진 주가가 어디까지 다시 회복할 수 있을지 쉽게 전망을 내놓을 수 없다.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주봉 차트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주봉 차트

  포스코케미칼의 주가 전망 주봉 차트는 다행히 꾸준히 상향한 그림을 유지하고 있다. 다만, 2021년 2월 이후 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고 있으며, 2차 전지 관련주 아니랄까 봐 관련 호재가 나올 때마다 주가가 급등한 이후, 또다시 거래량을 동반하며 하락하는 박스권 횡보 그림을 반복하고 있다.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관련 뉴스

이미 이차전지 관련 대장주로 불리기 시작한 만큼, 딱히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호재가 나올까 싶다.
이미 이차전지 관련 대장주로 불리기 시작한 만큼, 딱히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호재가 나올까 싶다.

 기업에 관련된 언론보도는 꾸준히 나타나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차전지 관련 호재가 들어오는 상황은 아니다. 사실, 재무제표 실적도 상당히 좋게 나타났고 이차전지 하면 에코프로비엠이나 포스코케미칼을 떠올릴 수준의 대기업으로 성장하였기 때문에 더 이상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호재가 나올만한 게 딱히 없는 상황이긴 하다.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결론

증권사 전문가들 역시 매수를 제시하고 있다.
증권사 전문가들 역시 매수를 제시하고 있다.

 우선, 웬만한 단타 놀이터보다 훨씬 안정적이라고 말하고 싶다. 기업의 규모도 크고, 재무제표 상황도 매우 안정적이며, 차트 역시 회복의 흐름을 타기 시작하였다.

 굳이 단점을 언급하자면 아무래도 지나치게 높은 PER 수치이긴 하지만, 이 역시 향후 시간이 흐르면서 안정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신경 쓰일 요소는 아니다.

 무엇보다 기업의 전망이 매우 긍정적이다. 포스코 그룹인 동시에 삼성 SDI에 2차 전지 소재를 납품하며, 글로벌 시장의 경쟁력도 갖추고 있다. 향후 차세대 자동차가 전기차로 확정된 상황에서 한동안 포스코케미칼의 주가가 바닥까지 떨어질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전망할 수 있겠다.

 개인적인 의견 역시 증권사 전문가들의 의견처럼 매수해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지만, 2021년 10월 이후의 흐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상승 하락을 반복하며 서서히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 따라서, 비중을 나누어 주가가 하락할 때마다 분할 매수하는 전략이 제일 현명한 전략으로 생각되며, 장기적으로 보유할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향후 포스코케미칼 자체에 어떤 긍정적인 이슈가 나타나는지 체크하며 보유하는 전략을 구사해보자.

 

 

 

*이 글은 개인적인 공부를 위하여 작성된 글이며, 투자를 권장하려는 글이 절대 아니다. 판단은 이 글을 읽는 투자자에게 달려있다.

 

 

 

글쓴이의 분석이 적중하였거나 함께 읽으면 좋은 주가 전망 분석들

 

티씨케이 주가 전망 - 반도체 관련주

티씨케이 주가 전망 - 반도체 관련주  티씨케이의 영업실적이 발표되자마자 투자자들이 급격히 몰려들더니, 오랜만에 시원하게 주가가 상승하였다. 평소 반도체에 필요한 흑연제품을 생산하던

hyuncafe.com

 

아이크래프트 주가 전망 - 윤석열 관련주, 백신패스 관련주

아이크래프트 주가 전망 - 윤석열 관련주, 백신 패스 관련주  앞서 윤석열 관련주로 알려진 아이크래프트의 주가가 급등했다. 기본적인 이유로는 투자는 물론, 투기적 자본 수급이 일어나 주가

hyuncafe.com

 

조일알미늄 주가 전망 - 2차전지 관련주

조일알미늄 주가 전망 - 2차전지 관련주  원자재 가격이 상승한다더니 알루미늄 가격까지 최고수치로 상승하며 조일알미늄이 수혜를 받았다. 주가가 무려 26% 상승하며 기분 좋은 장 마감에 성

hyuncafe.com

 

 

728x90